㈔한기범희망나눔은 5일 경기도 안양시 성결대학교 체육관에서 ‘대한체육회와 함께하는 한기범희망나눔 농구대회’를 개최했다.
대한체육회 주최, 한기범희망나눔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으로 열린 대회에는 소외계층 청소년 90여명이 참여했다.
농구대회는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구를 통해 팀워크 향상 및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하는 식으로 진행됐다.
서울 중구, 노원, 금천, 경기 안산의 총 4개 지역, 8개 팀이 출전한 농구경기는 5대5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돼 선수 전원이 뛸 수 있게 했다.
지역별 농구경기인만큼 열띤 응원전도 벌어졌다. 특별 이벤트로 한기범 회장이 직접 슈팅 시범과 훈련을 진행해 참여학생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대회 결과 우승은 금천의 미래팀, 준우승은 중구의 한마루팀, 3위는 금천의 소망팀이 각각 차지했다. 금천의 이선재 선수가 최우수선수로 선정됐다.
‘대한체육회와 함께하는 한기범희망농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건전한 정서 함양을 위해 지난 여름캠프와 농구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 문화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한기범희망나눔은 나눔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특히 어린이심장병, 다문화가정, 농구꿈나무를 지원하고 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