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완...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지난 7일 ‘스포츠클럽 브랜딩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총 18편(3개 분야별 대상 1작품, 금상 2작품, 동상 3작품)을 최종 선정하고 각 분야별로 ‘모든 국민을 위한 열린 스포츠’(BI 부문), ‘스포츠클럽으로 뛰자’(포스터 부문), ‘스포츠락(樂)-같이 즐기는 스포츠, 가치 높이는 스포츠’(네이밍/슬로건 부문)를 대상으로 결정했다.
앞서 대한체육회는 스포츠클럽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여 공공스포츠클럽의 필요성과 순기능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사설 스포츠클럽과 차별화되는 공동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지난 한 달간 스포츠클럽 브랜딩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접수는 ‘누구나 손쉽게 체육을 즐길 수 있는 공공스포츠클럽’의 특색을 살린 창작물로 3개 분야(Brand Identity, 포스터, 네이밍/슬로건)로 나누어 진행됐다.
BI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모든 국민을 위한 열린 스포츠’는 기존 대한체육회 로고를 활용한 역동적인 이미지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포스터 부문 대상 ‘스포츠클럽으로 뛰자’는 스포츠클럽의 특성을 달려가는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생동감을 나타내었고, 네이밍/슬로건 부문 대상 ‘스포츠락(樂)-같이 즐기는 스포츠, 가치 높이는 스포츠’는 공공스포츠클럽을 통해 온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고 그 속에서 우리나라 스포츠의 발전과 희망을 찾을 수 있다는 부분을 잘 드러낸 것으로 평가됐다.
자세한 수상 결과는 공모전 홈페이지(www.sportsclubid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742편의 작품이 응모되었으며, 심사에는 황순선(숙명여대 시각영상디자인과 교수) 등 내·외부 전문가 총 12명(분야별 4명)이 참여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한체육회장상 및 상금(BI 500만원·포스터 200만 원·네이밍/슬로건 200만원)을 수여하는 등 각 분야별로 6편(대상 1편, 금상 2편, 동상 3편), 총 18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입상자 전원에게는 대한체육회장 명의 상장이 수여된다.
아울러 수상작품은 향후 전국 스포츠클럽 브랜드화를 위하여 쓰일 예정이며, 각종 클럽 대회(자체리그전, 교류대회 등) 및 행사는 물론 보도자료 및 홍보용도 등에 활용된다.
울산 남구, 대한민국 대표 체험・체류형 관광 거점도시 구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추진 중인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장생포 고래마을 관광 명소화)’이 주요 관광 거점시설들을 확충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남구는 지난해 남부권 광역관광 개발사업 1단계의 핵심인 △웨일즈판타지움 공중그네(25년 9월) △장생포 문화창고 경관개선 사업(25년 12월) ...
윤준병 의원, '국악의 날 개선법' 대표 발의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 윤준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 28일(수), 국악의 역사적 전통성과 상징성을 보다 충실히 반영하고, 법정기념일 중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국악의 날'을 매년 9월 29일로 변경하는 '국악의 날 개선법'을 대표 발의했다. 현행 「국악진흥법」은 국악을 보...
김종훈 시의원,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 관련 간담회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김종훈 의원은 28일 시의회 2층 의원연구실에서 울산복합생태관광센터 건립과 관련한 주민 민원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서사지역 입주자 연합, 울산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주민들은 생활권 및 정주여건 저해 등을 이유로 부지...
정읍시 칠보면,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칠보면이 지난 28일 칠보면 행복이음센터 대강당에서 어르신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노인일자리 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행사는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사업 취지와 구체적인 직무 내용을 설명했으며, 특히 동절기에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 “주민안전 위해 옛 삼호교 대체 통행로 마련 필요”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중구의회 정재환 의원이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대체 통행로 확보 필요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정재환 의원은 28일 중구청장을 상대로 한 서면질문을 통해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무너진 옛 삼호교의 통행 제한이 5개월 이상 장기화되면서 중구와 남구를 오가는 주민들이 보행로가 없는 삼호교 차도로 ...
정읍시, 전입 청년 이사비 최대 5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타 시·군·구에서 이주 전입한 청년들의 초기 주거 정착 지원하고자 가구당 최대 50만원의 이사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한 청년 주거 지원 시책이며,정읍으로 전입한 청년이 이사 과정에서 실제 지출한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현대공업고, 올해 졸업생 취업률 94% 달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동구 현대공업고등학교(교장 이재영)는 올해 3학년 졸업생 취업률을 94%로 기록하며, 마이스터고 개교 이후 9년 연속 취업률 90% 이상을 유지했다. 이번 성과는 전국적인 취업 환경 변화 속에서도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 온 결과다. 3학년 졸업생 100명 중 93명이 국내 기업에 취업을 확정 지었으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