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아마추어 배구인들의 무대' 서울V컵2017이 개막했다.
GS칼텍스서울Kixx 여자배구단과 서울시설공단이 함께하는 '서울V컵2017'이 지난 18일 서울 장충체육관 보조체육관에서 남자부 연세대와 충북대의 경기를 시작으로 3개월간 대장정에 돌입한다.
서울V컵은 지난 2016년 대회에서 국내 최대규모(리그참가팀수 및 상금)의 아마추어 리그 대회로 큰 주목을 받았다. 또한 결승전 생중계 등 타 대회와는 다른 많은 시도로 많은 대학생들에게 열렬한 성원을 받은 바 있으며 올해 세 번째 시즌을 맞게 됐다.
이번 대회에는 대학부 남자 13개팀과 여자부 11개팀 등 총 24개 팀이 승부를 벌인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아마추어 대회와는 다르게 매주 열리는 리그전으로 펼쳐지며, 프로 경기에 버금가는 전략과 전술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컵대회의 대미를 장식하는 결승전은 대한민국 배구의 성지이자 꿈의 무대인 장충체육관 본경기장에서 펼쳐져 대회의 전통은 물론, 아마추어 최대규모 배구대회의 의미를 더하게 된다.
한편, 지난 18일 진행된 조별예선에서는 남자부의 연세대와 한양대가 각각 충북대와 경인교대를 상대로 각각 2:0으로 승리를 거뒀다. 여자부에서는 A조의 경인교대, 한양대, 서울대가 각각 1승 1패를 거두며 추후 치열한 전개를 예고했다. 끝으로 동덕여대는 서울교대에 승리하며 순조로운 시작을 보였다.
'서울V컵 2017'의 자세한 정보는 GS칼텍스서울Kixx배구단 홈페이지 및 구단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