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군서면 행복한 지역 만들기
  • 전영태 기자
  • 등록 2017-11-28 04:26:29

기사수정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정기회의 개최

▲ 영암군 군서면 행복한 지역 만들기

전남 영암군 군서면(면장 구창진)은 지난 10일 군서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17년 제3차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구창진 공공위원장과 이창열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13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이웃 愛, 행복 더하기’연합모금 추진방안 및 홍보, 군서면 위기가정 지원사업 대상자 선정, 구림 손맛 나눔 사업 운영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들을 논의했다.


2017년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갑작스럽게 위기상황이 발생한 가정에 1회 최대 100만 원 한도의 현금 또는 현물을 지원하는 긴급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구림 손맛 나눔 사업으로 독거노인 또는 결손가정에 매월 1회 김치, 장조림, 장아찌 등의 밑반찬을 전달하는 등 공공부조의 지원으로 해소되지 않는 복지 사각지대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구창진 군서면장은 “민관이 협력하여 저소득 소외계층을 보살핌으로써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연말을 맞아 연합모금에 많은 분이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라면서 연합모금 홍보 및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이웃愛, 행복 더하기’연합모금은 정기 혹은 비정기로 후원 가능하며, 정기 후원은 약정금액 1천 원부터 기부가 가능하다. 모금액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의 특화사업에 사용되며 개인, 기업, 사회단체, 종교기관 등 누구에게나 문이 열려있다.

1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리얼시그널' 웹사이트...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자산 보유 현황 확인 (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고위 공직자들의 실제 부동산 보유 현황을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리얼시그널'이 그것이다.리얼시그널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장·차관, 고위 법관 및 검사, 군 장성 등 약 7000명의 자산 내역이 담겨 있..
  2. 의왕시 사근행궁, 의로운 왕의 도시가 잊지 말아야 할 자리 [뉴스21 통신=홍판곤 ]정조는 '의로운 왕(義王)'이었다. 그는 백성을 사랑했고, 아버지를 그리워했으며, 무너진 나라의 기강을 세우려 했다. 사근행궁에 들렀을 때마다 마음속에 품었던 건 단 하나였다."아버지를 배알하고, 백성을 돌보는 그 길이 곧 임금의 도리다."그 길 위에 오늘의 의왕(義王)이 있다. 그러나 지금, 그 이름의 ...
  3.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4. 제천시, 초고압 송전선로 ‘1년 전부터 인지’하고도 침묵… 충북 제천시가 초고압 송전선로(345kV 신 평창–신 원주) 건설사업이 지역을 통과할 가능성을 지난해 11월부터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하지만 시는 이 사실을 시민에게 단 한 차례도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아 ‘행정의 무책임’과 ‘정보 은폐’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한국전력공사는 지난해 11월 제천시를 포함한 해당 구...
  5. 태백 라마다 호텔 충격 증언 "1,910명 등기는 껍데기, '무제한 멤버십' 판매가 본질" 태백 라마다 호텔 사태가 1,910명의 '지분 쪼개기' 등기 분양 문제로 알려진 것과 달리, 실제로는 '무제한 멤버십 회원권' 판매를 통한 변칙적 수익 창출이 더 심각한 문제의 본질이라는 내부 관계자의 충격적인 증언이 나왔다.과거 태백 라마다 호텔의 내부 관계자 A씨는 "기사화된 1,910명의 등기 문제는 전체 사기 규모의 100분..
  6. 국내 유명 배우 겸 모델 A씨, 캄보디아 인신매매 모집책 혐의…"한국 여성 강제전환"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는 배우 겸 모델 A씨가 캄보디아 현지 범죄조직의 한국인 여성 모집책 역할을 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23일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4월 30대 여성 B씨에게 “캄보디아에서 일본어 통역 일을 함께하자”고 제안한 뒤, B씨를 프놈펜으로 출국시켰고 현지에서 조직원에게 500만원을 받고 넘긴 혐...
  7. 태광그룹, 애경산업 지분 63% 4700억원에 인수...매매 예정일자, 내년 2월 19일 [뉴스21 통신=추현욱 ] 태광산업 컨소시엄이 4700억원에 애경산업을 인수한다.AK홀딩스와 태광산업 등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주권 양수도 방안을 승인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매각 대상 주식은 애경산업 보통주 1667만2578주다. AK홀딩스 보유주식 1190만4812주와 애경자산관리 보유주식 476만7766주다.이는 애경산업 전체 발행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