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천항 해상서 어선 침몰 안전항해 당부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11-29 21:25:59
기사수정


▲ 침몰어선 위치에 부표를 설치한는 해경 구조대원 모습

보령해양경찰서(서장 조석태)29일 오전 527분쯤 충남 보령시 대천항 서쪽 4km 해상(소녀초 인근)에서 항해하던 어선 M(7.93, 개량안강망, 승선원 2)가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보령해경에 따르면, 29일 오전 440분쯤 보령시 오천항에서 출항한 어선 M호는 군산으로 항해하던 중 대천항 서쪽 4km 해상(소녀초 인근)에서 좌초되었다며 선장 K(51, )가 신고했다.

 

신고를 접수한 보령해경은 경비함정, 보령서구조대, 방제정 등 현장에 급파하여 승선원 2명을 구조하였으며, 승선원 모두 건강한 상태로 알려졌다.

 

어선 M호는 침수로 인하여 선체가 심하게 기울면서 침몰되었으며, 침몰 당시 M호에는 연료(경유)400리터가 남아있었지만 선박 침몰 전 연료 환기 구멍을 막았으며, 해양오염 사고에 대비하여 방제정과 경비함정을 배치하여 오염사고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사고 현장 해상에는 사고선박 위치를 표시한 등이 부착된 부표를 설치하여 항해하는 선박으로부터 주의를 당부했다.

 

보령해경은 M호의 선장 K(51)를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추가로 조사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62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 강남권 3억~5억으로 ‘갭투자’...4월 서울 아파트 전세가율 53.2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