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가상현실(VR) 헤드셋을 쓰고 스노보드에 올라탔다. 넓게 펼쳐진 설원이 시원스럽게 느껴진다. 하나 둘 셋 소리와 함께 스노보드 경기장을 빠르게 내려간다. 경기장 굴곡을 따라 좌우 방향도 틀고, 점프대를 지날 때는 아찔함마저 느껴진다. 경기장 형태에 맞게 흔들리는 보드의 움직임에 갈수록 안전대를 꽉 쥐게 된다. 가상현실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느껴지는 속도감과 실제와 흡사한 화면 때문에 시합에 출전한 선수인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9일 평창올림픽 개·폐회식장 근처 평창 올림픽 플라자 2층에 223평의 규모의 정보통신기술체험관을 열었다.
29일 찾아간 평창올림픽 ICT체험관은 그야말로 최첨단 기술을 이용해 가상으로 즐기는 동계스포츠 체험관이었다.
체험관에 들어서면 인공지능(AI) 통·번역 로봇 '퓨로'가 "안녕하세요. 방문을 환영합니다"라며 관람객에게 인사를 건넨다. 퓨로는 높이 165cm 크기의 안내로봇으로 올림픽 마스코트 '수호랑'의 얼굴에 32인치 화면을 몸통에 부착하고 있다. 퓨로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날씨와 경기일정, 경기장안내 등을 음성으로 한다.
체험관 입구에 자리잡은 대화면 실감영상(UWV) 극장에서는 가로 15m, 세로 3.8m의 화면을 통해 초고화질 올림픽 경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뛰어난 화질과 전체 경기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화면크기 때문에 실제 경기장을 볼 때 보다 생생함이 더하다. 쇼트트랙 선수가 얼음을 지치며 내는 '사각'거리는 소리가 바로 귀 옆에서 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체험관 가장 안쪽에 넓게 자리한 VR체험 공간은 가장 눈길이 가는 구역이다. VR 스노우보드, VR 봅슬레이, VR 롤러코스터를 잇따라 체험할 수 있다. 기자가 체험헤 본 기기들은 3가지 모두 평소 경험해보지 못한 동계스포츠의 묘미와 가상현실의 가능성을 뚜렷하게 느낄 수 있을 만큼 완성도가 높았다. 다만 VR기기로 보이는 화질은 다소 보완해야 할 것으로 판단됐다.
이 외에도 UHD 체험 스튜디오에서는 UHD 방송영상 촬영과 편집, 송출 등 전 과정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평창 ICT체험관은 국제올림픽위원회의 경기시설 보호조치로 인해, 체험관은 내년 2월 9일 올림픽 개막 전에는 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은 체험관 운영국에서 전화(1670-6123)나 이메일(ictp2018@gmail.com)로 받는다. 한편 과기정통부는 내년 1월 강릉역 인근에도 ICT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홍보관을 세우고, 거리에는 사물인터넷 인프라를 설치할 예정이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