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제4회 사회복무대상 최우수 기관 선정‘영예’ - 사회복무요원의 상담 및 간담회를 통한 사회복무관리 발전에 기여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12-07 08:58:28
기사수정


▲ 제4회 사회복무대상 최우수 기관 선정 장면

보령시는 6일 사회복무연수센터(충북 보은) 대강당에서 열린 제4회 사회복무대상 시상식에서 전국 최우수 복무기관으로 선정, 국방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병무청(청장 기찬수)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전국 1만여 개 기관에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과 복무관리 담당직원 등을 대상으로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개인과 기관 포상을 한 것이다.

 

시는 평소 철저한 복무관리포털시스템을 활용한 근무부서의 철저한 지휘감독 그대가 있어 행복한 직장이라는 주제로 분기별 사회복무요원과의 간담회 개최 스마트폰 밴드 운영으로 사회복무요원과의 소통의 장 마련 사랑의 연탄 나눔 등 나눔행렬 동참 민주 및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현장 견학 사회복귀 전 자립심 강화를 위한 군인 적금 장려 등을 추진해왔다.

 

특히,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활기차게 사회복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복무관리를 하는 한편, 권익보호를 통한 근무의욕을 높인 점도 수상의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한진호 안전총괄과장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은 소중한 인적자원이다, “앞으로도 사회복무요원의 인권존중을 통한 사기진작과 안정적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68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