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소방서, 다중이용업소 관계자 보수교육 홍보 - 2년마다 1회 이상 보수교육 의무, 사이버교육도 이수 가능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12-15 17:38:01
기사수정


▲ 보령소방서

보령소방서(서장 김봉식)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개정에 따라 다중이용업소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의무와 교육일정 안내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기존 법령에는 영업개시 전 최초 1회만 소방안전교육을 받으면 됐지만,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는 소방안전교육을 받은 날로부터 2년 이내에 보수교육을 1회 이상 받아야 하고, 이 사항을 위반 시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처분 받게 된다.

 

또한 소방안전교육 수요자 증가로 인해 올해부터는 한국소방안전협회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교육도 확대 운영되고 있으며, 보수교육을 받고자 하는 영업주 또는 종업원은 소방서에서 매달 실시하는 교육 또는 사이버교육을 확인 후 이수하면 된다.

 

보령소방서 관계자는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들은 보수교육 일자를 확인해 기간 내 보수교육을 반드시 이수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확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소방서에서는 매달 셋째 주 화요일 14시에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을 받고자 하는 다중이용업소 관계자는 예방교육팀(930-0264)으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7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