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당구신동’ 조명우(한체대‧19)가 당구스코어보드 업체 ‘빌리보드’(대표 송영석) 후원을 받는다.
조명우는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염창동 빌리보드 사무실에서 빌리보드와 1년간 훈련비 지원 등 내용을 담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훈련비 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후원계약으로 조명우는 내년 12월까지 국내외 당구대회는 물론 3쿠션월드컵 등 세계대회에서 빌리보드 패치를 선수복에 부착하게 된다.
빌리보드 송영석 대표는 “19세 어린 나이임에도 이미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고 있는 조명우 선수의 활약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스코어보드 업계 최초로 선수 후원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빌리보드는 국내 당구 스코어보드 업계중 가장 많은 회원수를 확보하고 있는 선두 업체이다.
조명우는 ‘2016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주니어 무대에선 이미 독보적인 실력을 보여왔다. 지난 8월 ‘2017 대한당구연맹회장배 전국당구대회’에선 3쿠션 남자부 우승컵을 들며 최연소 국내대회 우승자(만 19세 5개월)가 됐다. 만 20세 11개월의 나이로 SBS배 대회(2002년 3월 15일)에서 우승한 조재호의 기록에 18개월 가량 앞선 것이다.
세계 성인 무대인 지난해 9월 ‘수원월드컵’, 올해 4월 ‘룩소르월드컵’, 지난 10월 ‘라볼월드컵’ 공동3위에 오르며 김행직과 함께 한국당구를 이끌 차세대 선수로 성장해왔다. 또한 지난 7월 다니엘 산체스 등이 속한 세계 최고의 당구클럽 ‘FC포르투’에 입단하며 당구팬들에게 낭보를 전한 바 있다.
조명우는 “저를 인정해준 송영석 사장님 등 빌리보드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