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우체국(국장 최존호)은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이하여 집배원들이 우편물 배달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개선하고 생활편의 우편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집배원 배려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민들의 생활패턴 변화로 부재가구가 증가하고 택배우편물이 급증하는 등 우편물 배달환경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사회적 이슈로 제기된 집배원 노동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집배원에게 힘이 되는 7가지 배려사항’을 정하여 시민들의 협조를 다음과 같이 요청했다.
「집배원 배려 캠페인」의 내용은 ⓵ 신속·정확한 우편물 배달을 위해 ‘우편번호와 연락처,(도로명)주소를 상세히 기재하기’ ⓶ 쓰레기는 쓰레기통에만 넣고, ‘우체통에는 편지만 넣기’ ⓷ 집배원의 소중한 생명보호를 위해 ‘우편차량(오토바이)에 양보운전하기’ ⓸ 범죄 노출방지와 집배원 업무경감을 위해 ‘장기간 집을 비울 때는 우체국에 알려 주기’ ⓹ 개인정보 유출방지를 위해 ‘우편함을 자주 정리하기’ ⓺ 안전한 우편물 배송을 위해 우편물을 ‘견고하게 포장하기’ ⓻ 새로운 주소지에서 우편물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이사 갈 때는 미리 주소를 변경신청하기’이다.
아울러, 보령우체국은 집배원의 삶의 질 향상 및 일·가정의 양립, 업무능률 제고를 위해 「집배원 근무개선 5가지 실천사항」 내부 캠페인도 병행 전개하여 집배원 스스로 노동조건을 개선하고, 국민들에게는 최상의 우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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