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회의 주인공인 농구 꿈나무들의 우호 증진과 상호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제3회 문경, 우지원배 생활체육 유소년 농구대회가 개최된다.
유소년 농구의 활성화와 스포츠 친화적인 생활 양식의 함양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1월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문경실내체육관 외 3개소에서 진행된다. 저학년부부터 일반부까지 6개 종별 1500여명의 참가가 예상되는 이번 대회는 문경시와 경상북도농구협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국내 최고의 생활체육 농구 행사로 자리 잡기 위해 올해부터 3x3 대회도 진행 예정인 이번 대회는 농구 시합 뿐 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와 공연 등도 준비해 성적 지상주의적인 대회 운영에서 탈피, 참가 선수와 가족들도 함께 즐기는 농구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농구 꿈나무들을 위해 상무 농구단과 前국가대표 우지원 선수의 클리닉이 마련됐고, 다양한 공연도 준비돼 참가 선수와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26일부터 3일간 펼쳐지는 이번 대회의 개막식은 대회 이튿날인 27일(토) 11시부터 문경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되고, 입상 팀들에게는 상금이 지급 될 예정이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