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경찰서, 노인 교통안전 강사 보령 방방곡곡 강의 시작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8-01-08 12:05:59
기사수정


▲ 보령경찰서 전경

보령경찰서(서장 조법형) 노인 교통안전 홍보교육 강사 이필우씨가 보령시 주산면 유곡리에서 올 해 첫 노인 교통안전 교육을 시작했다.

 

이날 유곡리와 증산리 교통안전교육에서는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사례를 통해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설파하고, 이륜차 승차시 안전모착용, 차량승차 시 안전띠 착용 등 기본적인 교통법규 준수 하도록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교통홍보물품(빛반사바람막이)을 배부하여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힘썼다.

 

보령경찰서 통계에 따르면 작년 하반기에만 보령시 노인 인구 22,342명 중 3,998(보령시 노인인구 중 18%)이 강의를 들었다고 한다. 또한 노인교통안전 강사 강의 후 동기간 3년 전 평균과 비교해 노인교통사고 발생건수는 18%감소, 노인 사망건수는 33%로 감소했다고 전했다.

 

2018년 제2기 노인교통안전강사는 전년도 강사인 이필우(62, ), 장석환(63, ) 강사가 재임하여 활동하며 보령시 각 읍면동 이·통장과 협조, 보령노인종합복지관, 효나눔 센터, 대한노인회와 연계하여 노인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한다.

 

김유태 경비교통과장은 작년 한해 보령경찰서 노인 교통안전강사가 활약하여 노인 교통사고감소에 이바지해줬다라며 올해도 교통안전강사가 활약하여 노인교통사고 예방과 함께 노인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88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종로구지회 2024년 문화체험 나들이
  •  기사 이미지 세종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은 어디일까?
  •  기사 이미지 나도제비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