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일본 시코쿠아일랜드리그plus 산하 독립야구단 4팀이 다음달 3~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한국 선수를 대상으로 트라이아웃(입단 테스트)을 실시한다. 일본 시코쿠아일랜드리그plus에는 고치 파이팅독스, 카가와 올리브가이너스, 도쿠시마 인디고삭스, 에히메 만다린파일럿츠 등이 속해있다.
한국 선수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일본 독립 야구단의 입단테스트가 열리는 건 이번이 두 번째. 지난 2016년 10월 시코쿠아일랜드리그plus 소속 고치 파이팅독스가 경기도 성남에서 트라이아웃을 실시했다. 1회 트라이아웃에는 75명의 신청자가 몰렸다. 프로야구 출신도 스무명 가까이 참가했다. 프로구단 스카우트도 트라이아웃 현장을 찾아 관심 있게 지켜봤다. 이틀간 테스트를 거쳐 정식 선수(급여 지급) 2명과 육성 선수(급여 미지급) 2명이 선발됐다. 이 선수들은 지난해 고치 파이팅독스에서 활약했다.
이번 트라이아웃에는 시코쿠아일랜드리그plus 산하 4팀이 모두 참가한다. 1회 트라이아웃 때보다 많은 선수들이 선발될 예정이다. 이번 트라이아웃에선 참가 자격을 선수 출신으로 제한하지 않는다. 일반인에게도 참가 기회를 준다. “야구를 사랑하는 모두에게 기회를 주고 싶다”는 일본 측의 요청이 있었기 때문이다.
일본의 독립야구리그는 시코쿠아일랜드리그plus, 베이스볼챌린지리그(BC), 베이스볼퍼스트리그(BF) 등 3개의 리그로 운영된다. 이 중에서 베이스볼퍼스트리그는 선수연봉을 지급하지 않아 일본야구연맹으로부터 정식 독립야구리그로 인정받지 못한다.
시코쿠아일랜드리그plus는 일본 독립리그의 시초 격이다. 4개 팀으로 구성된 작은 리그지만 10여 개 팀이 속한 BC리그보다 야구 수준이 높아 선수들에게 인기가 높다. 최근 시코쿠아일랜드리그plus에서 활약한 선수들이 일본 프로구단과 계약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가쿠니카 가츠야(2006년 고치), 후지카와 규지(2015년 고치), 장타이산(2017년 도쿠시마), 하재훈(2017년 도쿠시마), 매니 라미레즈(2017년 고치) 등도 재기를 위해 이 리그를 선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트라이아웃 공동주최사 FSK홀딩스의 류형택 대표는 “앞으로 매년 트라이아웃을 주최할 계획이다. 보다 많은 선수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기 위해 일본 뿐만 아니라 대만, 중국의 프로야구팀으로 초청 팀을 확대할 방침”이라며 “국내 독립야구단 창단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엘론의 박철 대표는 “프로야구 인기가 높지만 저변이 취약하다. 고교 졸업 선수 중 프로에 입단하는 선수는 10%도 되지 않는다”며 “스무 살도 안 된 나이에 인생의 성공·실패를 결정할 순 없다. 꿈이 있다면 끝은 없다”고 말했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새해 첫 배식 봉사로 따뜻한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남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순)이 새해를 맞아 2일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새해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식사 준비부터 배식까지 함께하며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정성껏 점심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시간 동안 말벗 .
보성군, 새해 첫 결재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 출발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2026년 새해 첫 결재(제1호)로 ‘구들짱 민생 대장정’을 확정하며 군정의 최우선 가치를 민생에 두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번 대장정은 군민 생활 현장을 직접 찾아가 목소리를 듣고, 이를 행정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한층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구들짱 민생 대장정’은 ▲.
익산시, 고향사랑기부 14억 원 돌파 '역대 최고치'
익산시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3년 차인 지난해 14억 8,500만 원을 모금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행 첫해인 2023년 5억 9,000만 원, 2024년 6억 6,500만 원과 비교해 2배 이상 급증한 수치다. 이는 고향사랑기부제 모금액 전북 도내 최우수를 목표로 지속 가능한 전략과 실효성 있는 정책 추진, 시민 중심의 기부금 활...
원광대학교병원, 2024년(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 결과 A그룹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12월 31일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 7차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에서 A그룹, 즉 병원 표준화 사망비가 낮은 기관 그룹에 포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병원 표준화 사망비 적정성 평가는, 동일 상병군을 치료하는 종합병원 이상의 전국 의료기관 사망률을 비교하는 지표로 병원 진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