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 장애인체육 업무협약 장면충남장애인체육회(사무처장 박노철)와 충남서산의료원(원장 최영호)가 도내 장애인체육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해 손을 맞잡는다.
양 기관은 15일 도 장애인체육회 사무총장실에서 도내 장애인체육인의 건강하고 안전한 체육활동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보다 나은 장애인체육 환경 구축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산의료원은 도내 의료원 최초로 장애인당사자 선수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체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사항 대처 교육을 실시한다.
또 서산의료원은 장애인체육회 및 경기단체가 주최·주관하는 대회에 응급의료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도내 장애인체육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도 장애인체육회와 상호 노력할 계획이다.
최영호 원장은 “서산의료원은 도내 장애인체육환경을 의학적인 부분에서 면밀한 지원 체계 구축을 통해 충남도 내 장애인체육의 사회안전망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박노철 사무처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장애인체육현장의 환경개선을 위해 함께 공동으로 노력해 나아갈 것”이라며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교류협력을 통해 상호 윈-윈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