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귀화' 라틀리프·두경민, 농구 대표팀 합류
  • 김명석
  • 등록 2018-01-25 14:51:15

기사수정
  • 2019년 국제농구연맹(FIBA) 농구 월드컵 아시아 예선 명단 발표
  • 대표팀 2월19일 소집


▲ 리카르도 라틀리프





귀화가 확정된 리카르도 라틀리프(삼성)와 DB 에이스로 성장한 두경민이 대표팀에 합류한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25일 홍콩(2월23일), 뉴질랜드(2월26일)와 2019년 국제농구연맹(FIBA) 농구 월드컵 아시아 예선 2연전에 나설 12명 명단을 발표했다. 홍콩, 뉴질랜드전 모두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라틀리프의 귀화가 확정되면서 대표팀 합류가 성사됐다. 


라틀리프의 가세는 그야말로 천군만마다. 기존 오세근(KGC), 김종규(LG), 이종현(현대모비스)에 라틀리프가 합류하면서 골밑이 강해졌다. 11월 뉴질랜드, 중국전 명단에서 발목 부상을 당한 이승현(상무)이 제외됐다. 


두경민도 올 시즌 활약을 바탕으로 태극마크를 달았다. 두경민은 올 시즌 36경기에서 평균 16.7점 3.8어시스트를 기록하며 DB의 선두 질주를 이끌고 있다. 경기당 평균 2.7개의 3점슛은 전체 1위다. 대신 김시래(LG)가 빠졌다. 


나머지 10명은 변화가 없다.


최준용(SK)이 두경민, 박찬희(전자랜드), 허훈(kt)과 함께 가드진으로 이름을 올렸고, 포워드진에는 양희종(KGC), 이정현(KCC), 허웅(상무), 전준범(현대모비스)이 포함됐다. 오세근, 라틀리프, 이종현, 김종규가 골밑을 지킨다.


한편 허재 감독이 이끄는 농구 대표팀은 2월19일 소집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5.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6.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7.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