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고태민 제주도의회 의원이 결국 바른정당을 탈당했다.
고태민 의원은 12일 오후 제주도의회 기자실을 방문, “오늘 탈당계를 제출했다”고 탈당 사실을 직접 밝혔다.
그는 향후 진로에 대해 “신중히 검토해서 한이 없는 결정을 하겠다”고 말했지만, 자유한국당 복당을 염두에 두고 있음을 내비쳤다.
그는 “저를 도의원으로 선택해준 유권자들과 주민들, 그리고 바른정당 제주도당을 탈당할 때 함께 해준 340여명 당원들에게 양해를 구하는 편지를 보냈다”면서 “의회가 마무리되는 시기인 만큼 지금이 적기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탈당 이유에 대해서도 그는 “합당은 중앙당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 의지와 관계없이 그 쪽으로 가게 되면 저에게 정치 입문을 권고한 분들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지역 유권자들의 얘기를 더 들어보고 3월 2일 예비후보 등록일 전까지 (복당 여부를)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로써 바른정당 소속 도의회 의원은 강연호, 손유원, 이경용, 현정화 의원 등 4명으로 줄어들게 됐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