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주시 남부권역 내 저소득·위기가정 등 소외계층 55가구에게 풍요로운 설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설명절행복가득음식꾸러미 배달 릴레이를 진행했다.
행복가득음식꾸러미 배달릴레이 행사는 양주시청 복지지원과,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이마트 양주점, ㈜엠씨푸드, ㈜서경, 천수효요양원, 한만두식품 등 관내 유관기관 및 기업들의 뜻을 모아 준비됐으며 지역 주민들에게 제공될 닭정육, 고향삼계탕, 빠삭촉촉한야끼교자, 배, 사과, 떡국떡, 백미10kg, 양반김선물세트, 해피식용유(1.8Ll) 등이 마련됐고, 특히 건강상의 이유로 저작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하여 누룽지닭죽 등 특별식도 준비했다.
설명절 행복가득음식꾸러미 배달릴레이는 양주시 안종섭 시의원을 시작으로 정성호 국회의원, 이희창 시의원과 양주시법무부 법사랑위원회 천만복 회장,아너소사이어티 서재원 총재 등 관내·외 인사들이 참여,음식꾸러미를 직접 포장한 후 대상자들의 주거지를 가가호호 방문하여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물품과 함께 신년인사도 전하며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우리 민족고유의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내 주민들 누구하나 소외되는 분들 없이, 모두가 따뜻하고 풍요로운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행사취지를 밝혔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역 내 공공기관과 민간 사회단체, 기업 등과 연계하여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이 자립·자활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새
나뭇가지에 가려 보기 힘든 새(사진=추현욱 기자)
GTX 운정 풍경
광주시, 고려인주민 지원사업 국비 1억여원 확보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재외동포청 ‘2026년 지역별 재외동포 정착지원 공모’에 ‘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사업’이 선정, 국비 1억1670만원을 확보했다.‘고려인주민 광주정착지원 사업’은 광주지역 고려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광주시는 올해 국비 1.
광주소방, 무등산서 가을철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26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에서 안전한 산행 문화 확산을 위한 ‘2025 가을철 산악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광주소방안전본부·동부소방서·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무등산119시민산악봉사대·의용소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해 ▲등...
광주광역시, ‘독도의 날’ 기념 실시간 독도 영상 송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독도의 날 ’지난 (10월 25일)을 맞아 시민들의 독도 인식 제고를 위해 시정홍보 전광판에 실시간 독도 영상을 송출했다. 지난 25일 오전 10시 25분부터 서구 금호동 빛고을국악전수관, 빛고을로 입구, 농성역사 등에 설치된 대형 전광판을 통해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공개한 것이다.이번 영상은 .
‘로맨스스캠’피해액 1,000억 원 돌파... 검거율은 50%도 안돼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올해 ‘로맨스스캠’(연애 빙자 사기) 피해액이 1,0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이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올해(1월~9월) 로맨스스캠 피해액은 1,000억 원, 피해 사건 수는 1,565건으로 집계됐다. 지난해(2월~12월) 대비 피해액은 325억 원(48%),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한국-싱가포르 ‘다가치’ 국제 교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하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20~25일 4박6일 일정으로 싱가포르 일대에서 ‘글로벌 리더 다가치 세계 한 바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수용성을 높이고 다문화 감수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됐다.프로그램에는 싱가포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