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인들의 “건강회복 쉼터” 소규모 찜질방 신축 - 흑산 사리보건진료소 찜질방 준공식 개최 박귀월
  • 기사등록 2018-02-23 14:45:08
기사수정

 

                                                   사리 보건진료소 찜질방 준공식


신안군은 2월 23일 흑산면 사리에서 고길호 신안군수 및 내외 귀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리보건진료소 찜질방 준공식’을 개최했다.


찜질방 준공식은 준공식 경과보고를 비롯, 격려사, 테이프 커팅,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내외 귀빈 등 참석자가 사리보건진료소와 찜질방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안군은 공중 목욕장이 없는 낙도 섬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만성질환 관리, 노인 건강증진을 위해 보건진료소가 있는 23개소 본도에서 떨어진 낙도 섬 지역에 소규모 찜질방을 새롭게 신축하고 있다.


                                                           사리보건진료소 찜질방


사리보건진료소 찜질방은 지난 ‘17년 2월에 군비 예산 2억5천만원을 들여, 같은해 6월부터 추진하여 찜질방과 탈의실, 샤워실 등을 갖춘 15평 규모로 준공되었다.


신안군보건소는 금번 사리마을을 포함한 지도 선도, 흑산 영산도, 다물도 등, 21개소 보건진료소 찜질방이 준공되어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추진중인 증도 병풍도와 안좌 자라도까지 오는 9월까지 준공되면 관내 23개소의 모든 보건진료소에 찜질방이 갖춰진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흑산사리보건진료소 찜질방이 지역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은 물론 주민들의 행복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으로도 건강증진과 의료환경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1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