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제주-목포' 뱃길에 유럽형 크루즈 카페리선이 취항한다.
씨월드고속훼리㈜는 다음달 6일부터 '제주-목포' 노선에 최신 안전운항 시스템이 탑재된 '퀸메리호'(1만3665t)를 투입한다고 26일 밝혔다.
퀸메리호는 선령 만료로 오는 6월부터 운항이 제한되는 '씨스타크루즈'를 대신해 운항에 나서며, 여객 1264명과 차량 490대를 수송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객선이다.
퀸메리호는 탁 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CJ그린테리아를 비롯해 파리바게트 카페, 오션뷰펍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특히 영화관, 공연장, 안마실, 오락실, 샤워실, 편의점 등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퀸메리호는 매일 오전 9시마다 목포에서 출항하며, 기존 씨스타크루즈보다 약 40분 일찍 제주에 도착할 수 있다.
한편 씨월드고속훼리㈜는 다음달 5일 목포국제여객터미널에서 퀸메리호와 화물선 '씨월드 마린호'의 취항식을 개최한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