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국립종자원 제주지원은 불법·불량 종자의 유통을 막기 위해 27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상반기 종자유통 조사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주요 조사 항목은 종자·육묘업 등록과 품종의 생산·수입 판매신고, 보증·품질표시, 발아 보증시한이 경과한 종자의 판매, 가격표시 여부 등이다.
조사 대상은 씨감자·채소종자·과수묘목·버섯종균·영양체 종자·묘 등을 생산·수입해 판매하는 종자·육묘 업체와 판매상(재래시장·농약사·농협 등)이다.
현행법상 종자·육묘업을 하기 위해서는 시·군에 등록하고 국립종자원에 판매 신고를 해야 한다. 이를 위반할 경우 형사고발 및 벌금에 처해진다.
제주지원 관계자는 "품질표시 없는 종자를 구입해 파종하면 발아율 저하, 생육 또는 결실불량, 판매자와 분쟁 등 예기치 못한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불법·불량종자의 유통이 의심될 경우 구입하지 말고 제주지원(064-900-2995)으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