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농혁신 우수사례 책으로 배워요” - -도 농업기술원 발간…성공사례 29건·우수정책 8건 등 수록 - 김흥식
  • 기사등록 2015-02-13 06:21:00
기사수정

 

▲ 3농혁신 우수사례집     © 김흥식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은 3농혁신 정책의 성공사례 전파를 통한 정책효과 제고를 위해 ‘3농혁신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도내 농업인의 활용을 당부했다.

 

이번에 발간한 사례집에는 농가가 어떤 과정을 거쳐 성공에 까지 이르렀는지에 대한 꾸밈없는 이야기와 도내에서 자랑할 만한 대표적인 기술개발 성공사례들이 담겨져 있다.

 

특히 이 사례집에는 국화 신품종 개발과 밀착 기술전수를 통해 외국품종 재배로 인한 로열티 부담을 덜고 작형 개선 문제까지 한 번에 해결하고, 이와 동시에 틈새시기에 고가격 출하에 성공한 사례를 포함해 총 29건의 농가 성공 노하우가 수록됐다.

 

또 딸기 우수품종 개발을 통해 일본종자 예속에서 벗어나 20년간 64000억 원의 파급효과를 가져오게 한 사례, 자체개발한 특허 균주를 활용해 고질적인 병해를 친환경적으로 방제할 수 있는 방제재를 개발한 사례 등 3농혁신 과정의 대표적인 정책 성공사례 8건의 내용이 자세히 실려 있다.

 

이은만 맞춤형기술지원단 민간단장은 이번에 발간한 ‘3농혁신우수사례집을 통해 농가 및 정책의 성공사례가 널리 전파돼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3농혁신 노력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이를 계기로 올해를 3농혁신의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2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