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녹색당 경기도당, "형평성 잃은 의왕시 처사 규탄"
  • 이송갑
  • 등록 2018-03-06 16:22:45
  • 수정 2018-03-06 16:23:17

기사수정
  • 의왕시의 녹색당 현수막 철거에..."악의적이며 의도적"





지난 2018년 2월 27일, 녹색당, 노동당, 정의당에서 내건 현수막이 게시된 지 4시간 만에 의왕시에 의해 신속하게 철거된 일이 발생했다.


현수막의 내용은 “의왕시는 감사원 감사결과 즉각 시행하라“는 내용과 “의왕시는 친인척/측근 채용 인사비리 의혹 해명”하라는 내용이었다. 의왕시는 옥외광고물법에 의한 불법 현수막이라는 이유로 이를 긴급 철거했다고 밝혔다.


이에 녹색당은 "이는 의도적이며 악의적인 처사로 밖에 볼 수 없다"며 "녹색당이 게시한 현수막뿐만 아니라 이와 유사한 내용으로 게시된 노동당, 정의당 현수막 총 24장이 함께 철거됐는데, 이는 정당법 37조가 보장한 정당의 정치활동 보장을 위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당시 녹색당원의 제보에 따르면, 의왕시가 불법 현수막이라는 이유로 철거했지만, 녹색당, 노동당, 정의당이 게시한 현수막만 철거하고 주변에 게시된 다른 현수막은 전혀 손을 대지 않았다는 것이다.


의왕시 건축과는 “3개 정당의 현수막을 먼저 철거했고, 나머지 불법 현수막도 곧 철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녹색당은 “추미애 당대표 초청 특강”이라는 더불어민주당의 현수막과 “변중식 경기도옥외광고협회 회장 당선” 현수막은 버젓이 걸려 있었다"며 집권 여당이며, 김성제의왕시장의 소속정당인 더불어민주당 현수막을 두 번의 철거과정 모두 그대로 두고, 녹색당을 비롯한 소수정당 현수막만 철거한 것이다. 심지어 옥외광고물법을 근거로 들면서도 경기도옥외광고협회 현수막은 손도 대지 않은 것은 형평성을 잃었을 뿐만 아니라 악의적인 처사라고 비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강동구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단체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 개최 지난 11월24일(월)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에 위치한 [만나하우스]에는 행복한 웃음이 넙쳤다. 바로 강동의 명품단체 법무부 소속 ‘청소년범죄예방 강동지회(회장 이석재)’ 위원들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수여 및 송년회를 위해 하나 둘씩 모여 웃음꽃을 활짝 피었기 때문이다. 이 날 행사에 내빈으로 서울동부지방검찰청 박지나 부...
  6.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송년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는 5일 연암컨벤션에서 송년회 및 한국민속예술제 대상 축하 연회를 열었다.
  7. 한국, 월드컵서 '멕시코·남아공·유럽PO 승자' 와 A조 편성 [뉴스21 통신=추현욱 ]한국 축구대표팀의 2026 국제축구연맹(FIIFA) 북중미월드컵 조별리그 상대가 결정됐다. 멕시코, 남아프리카공화국, 유럽 플레이오프(PO) 승자와 32강 진출을 다투게 됐다.6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북중미월드컵 조추첨식에서 한국은 A조에 편성됐다. A조에서 만날 유럽 팀은 덴마크, 북마케도니아,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