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민 바라보며 흔들림 없이 도정 수행 - 남궁영 도지사 권한대행, 3일 직원만남의 날서 강조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8-04-03 21:13:00
기사수정


▲ 3월직원만남의날 장면

남궁영 충남도지사 권한대행이 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행복한 직원 만남의 날에서 공직자들이 직업 공무원으로서 흔들림 없는 도정 수행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남궁 권한대행은 도정을 어느 한 시점이 아니라 흐름으로 본다면 민선 5·6기에도 좋은 변화들이 있었다며 이러한 성과마저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궁 권한대행은 과거에 비해 두드러지는 민선 5·6기 도정 성과로 민주 행정, 거버넌스 행정, 프로 행정의 정착을 꼽았다.

 

민주 행정은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도민지향성을 분명히 했다는 의미이며, 거버넌스 행정은 의사결정 시 전문가의 자문과 조언을 받아 결정하는 시스템이 자리 잡았다는 의미다.

 

프로 행정은 직업 공무원으로서 어떠한 시대적·정치적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고 도민만을 바라보고 도정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는 의미라고 남궁 권한대행은 설명했다.

 

남궁 권한대행은 전임 지사의 일탈로 도정이 많은 비난을 받고 있으나 민선 5·6기에도 분명히 좋은 변화들이 있었다프로 행정가로서 도민의 뜻을 담아 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도정운영의 중심을 잡아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남궁 권한대행은 “‘희망은 가슴속에서 피어나는 꽃이다라는 희망메시지의 글귀처럼 가슴속에 희망이라는 꽃을 담고 4, 5월에는 좋은 미래를 만드는 데 집중하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도정 당면과제로 국비확보, 2018생활체육대축전, 구제역·AI 대응, 산불, 국가안전대진단 등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는데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남궁 권한대행은 저부터 도정에 대한 애정을 갖고 도민과 직원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일하겠다충남도 공직자 여러분들도 진실된 마음으로 도정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42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