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체험단’모집 - 오는 26일까지...훈련 전 과정 참여 가능해 재난 관심도 높여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8-04-24 09:41:06
기사수정


▲ 보령시청

보령시는 오는 58일부터 18일까지 실시되는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할 시민 체험단을 모집한다.

 

안전한국훈련 체험단은 훈련 기획에서부터 설계, 실시, 평가까지 훈련 추진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재난대비 훈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된다.

 

훈련 모니터링을 통해 느낀 점, 개선사항 등에 대해 체험수기를 작성, 우수사례로 채택될 시, 안전한국훈련 종합토론회 때 수기를 발표하고 표창 수여 기회를 갖게 된다.

 

신청 대상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나 재난·안전 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426일까지 보령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uniibg@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성별과 연령, 직업 등을 균등하게 고려한 후, 훈련 기획회의, 토론훈련, 현장훈련에 모두 참여 가능한 10~15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김종환 안전총괄팀장은 "유해화학물질 유출 화재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실시하는 이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체험단 모집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50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이순신 리더십, 시대 초월한 가치”
  •  기사 이미지 세종시, 도시첨단산업단지 기업과 소통 이어간다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024 사랑의 그림편지 쓰기 대회 시상식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