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슬로시티 신안, 5월 한 달간 증도에서 보물찾기 축제 열려 - 보물섬 증도에서 진짜 보물을 찾아라 박귀월
  • 기사등록 2018-04-24 22:49:34
기사수정

 

                                                               염생 식물원 삐비꽃


신안군의 보물섬으로 불리는 증도면에서 진짜 보물을 찾는 ‘슬로시티 보물찾기’ 축제가 5월 한 달간 열린다.


바다와 갯벌이 만든 삐비 세상이라는 부제로 5월 4일부터 27일까지 달여간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슬로시티 신안 전지역 확대를 기념하며 슬로시티위원회와 마을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축제이다.


                                                                     짱뚱어 다리


메인 프로그램인 ‘슬로시티 보물찾기’ 프로그램은 증도면 입구의 ‘관광 안내소’에서 보물섬 지도를 받고 증도의 관광지를 찾아다니며 미션을 수행하는 특별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보물이 숨겨진 증도의 각 장소를 방문하여 보물지도에 스탬프를 찍고 미션수행하면 미션마다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고 완주하면 마을에서 준비한 특별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소금밭체험, 머드체험 등 증도의 생태체험을 비롯하여 찾아가는 영화관, 재활용 악기 공연, 청춘버스킹, 매직 퍼포먼스, 물고기체험 등 다양한 부대체험이 주말 집중 진행된다.


                                                             모네의 연인길 유채꽃


단체 여행 또는 버스 연계를 통해 쉽게 ‘보물찾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버스한바퀴 투어 상품’도 판매해 관광객들의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신안군 관계자는 “5월 한 달은 증도가 가장 아름다운 계절이다”며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이 즐기는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은 지난 4월 초 슬로시티 전 지역 확대 재인증을 받고 슬로시티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재도약의 기틀을 다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5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