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2014년도 부서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교육복지 분야 시민만족도 높아 - 평생교육과․병점2동 최우수 부서 선정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2-24 13:31:00
기사수정

 

화성시 행정서비스 중 교육복지 분야가 77.83점으로 시민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서별로는 평생교육과가 81.64점으로 최고 점수를 받았으며, 동에서는 병점2동이 81.93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출자 출연기관 중에는 화성시 문화재단이 81.57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화성시가 지난 15일부터 29일까지 내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2014년도 각 부서별 행정 및 민원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본청 및 외청 56개부서와 23개 읍, 출자 출연 5개 기관 등 모두 84개 부서를 대상으로 주요시책 만족도, 효과성, 부서 친절도, 행정전반의 만족도 등 4개 설문문항으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주요시책 내외 고객만족도 평균점수는 100점 만점에 74.91점으로 전년대비 2.4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전년대비 약 15% 증가한 5,824명이 참여했으며, 현장조사(3,445)와 전화 등 통신조사(2,379)로 진행됐다.

 

시는 설문조사의 신뢰성과 타당성을 높이기 위해 설문항목에 따라 정책고객, 수혜자, 내부직원, 일반시민, 통리반장 등 조사대상을 세분화하고 전화, (web), ums, 현장조사 등 조사방법도 다양화했다.

 

김돈겸 기획예산담당관은 교육복지 분야와 평생교육과가 최고점수를 받은 것은 시의 역점시책인 창의지성 교육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시민 중심의 행정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향후 정책수립 시 기초자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