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개화초,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학교 뒷산 체험 - 성주산 생태체험학습 및 환경정화활동 펼쳐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8-05-16 19:24:01
기사수정


▲ 학생들의 숲 체험 모습


개화초등학교(교장 서연숙)는 지난 14일 오전에 전교생이 성주산 자연휴양림을 찾아 숲 체험 및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 행사는 보령시청 사업인 미소친절청결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성주산 숲 체험은 지역에 위치한 성주산의 생태를 관찰하고 체험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성주산 자연휴양림에 도착하여 약 1시간가량 숲 해설사와 함께 성주산의 생태, 성주산에 사는 생물 알기, 숲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공부했다. 우리 지역에 있는 산이지만 해설사로부터 설명을 듣는 경험은 처음이었다. 숲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숲 체험을 마친 후에는 환경정화활동도 펼쳤다. 산 구석구석에 있는 쓰레기와 오물을 치웠다. 숲 체험에 참가한 6학년 박승만 학생은 성주산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성주산을 더 아끼고 사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며 소감을 이야기했다.

 

개화초등학교는 즐거운 배움, 행복한 어울림으로 꿈을 키우는 참 좋은 개화교육을 위해 생태체험 및 갯벌체험, 인성교육 체험활동 등을 꾸준히 실천하여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61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