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안병용의정부시장 후보, 이재명 도지사 후보 정책협약식 가져 - "안병용과 이재명이 경기북부의 희망을 열다" 서민철
  • 기사등록 2018-06-02 14:54:03
기사수정

 

 

 

안병용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장 후보는 6월1일 오후 7시30분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와 의정부 행복로 이성계동상 앞에서 한반도 평화의 시대를 맞아 의정부시와 경기북부의 지역발전을 위한 제반 분야에 대해 상호협력하자는 여섯가지 사항의 정책협약서에 서명하고 필승을 다짐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후보는 "대통령과 경기도지사가 같은비전과 같은생각을 갖고 3위 일체가 될 가능성이 높고 이제 시장이 더해지면 다시는 오기 어려운 천재일우의 기회가 온다"며 "재선시장의 노하우로 잘사는 희망도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한 100년 먹거리 설계를 완성하기 위해 의정부에 안병용이 필요하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는 "경기북부는 지금까지 분단의 고통과 피해를 혼자 떠안았다. 국민 모두를 위해 희생을 치르는데, 그에 따르는 보상은 없었다"며 "전체를 위해 특별한 희생을 치르는 곳에는 그에 상응하는 특별한 보상이 필요하다. 전 국민을 위해 70년 가까이 희생당해온 경기북부가 문재인 정부와 이재명 경기도에서는 소외되지 않도록 특별한 배려를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후보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협약한 6가지 정책

 

첫째, 남북 평화 시대는 의정부시와 경기북부에 새로운 기회를 열었다. 평화는 경제를 키우고 평화를 튼튼하게 한다. 우리는 남북평화교류협력을 위해 함께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둘째, 우리는 의정부시와 경기북부를 통일시대를 선도하는 문화교류 거점 및 세계적 관광지로 육성하는데 상호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셋째, 의정부시와 경기북부는 그간의 중점된 규제로 인해 교통인프라가 매우 열악한 실정이다. 이에 우리는 의정부시와 경기북부의 광역교통망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한다.

넷째, 의정부시와 경기북부는 군사안보를 위해 희생해 왔다. 특별한 희생에는 특별한 보상이 필요하다. 우리는 각종 불합리한 규제를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개선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공동으로 추진할 것을 합의한다.

다섯째, 청년 일자리 창출이 국가적 과제이다. 이에 우리는 청년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실질적인 정책과 사업들을 공동으로 추진할 것을 합의한다.

여섯째, 주한미군반환공여지는 국가안보의 전진기지였지만 이로 인해 지역경제에 많은 비용과 피해를 초래했다. 우리는 의정부시와 경기북부의 반환공여지개발에 대해 국가적 책임과 지원이 있어야 함을 분명히 하고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7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시 경암동 전동킥보드 가게 화재 발생, 인근 대피 소동
  •  기사 이미지 네타냐후-하마스 체포영장.. 양쪽 모두 "내가 피해자.." 반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덕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위험 노인 1인가구 정신건강 지원사업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