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감위, 서울 서부경찰서 불법도박 단속 유공 표창 - 불법 도박사이트 집중 단속 공로···“향후 불법도박 근절 공조 강화”- 이기운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6-20 01:08:07
기사수정


▲ 사감위, 서울 서부경찰서 불법도박 단속 유공 표창


[과천=뉴스21통신]이기운 기자 = 국무총리 소속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대행: 강원순, 이하 사감위)619(). 오전 11, 서울 서부경찰서(이하 서부서)를 방문하여 불법사행산업 단속 공로에 대해 감사장 및 표창장을 수여한다.


이번 방문은 최근 기승을 부리는 불법온라인 도박사이트 집중 단속 공로 기관 및 유공자를 표창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강원순 위원장과 한민호 사감위 사무처장, 고평기 서부서장, 박상준 불법사행산업감시신고센터장 등이 참석한다. 감사장은 고 서장이 서부서를 대표하여 받으며, 김영민 경사가 유공자 표창장을 받는다.

 

서부서는 ’17, ’18년 인터넷 불법도박사이트 운영자 검거 등을 통해 불법 사행산업 근절에 기여한 공로가 있다.

 

강원순 위원장은 최근 지방선거와 러시아 월드컵 등을 계기로 불법온라인 도박사이트가 성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근절하기 위한 일선 경찰관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히면서,


오늘을 계기로 양 기관 간 협력 관계가 더욱 강화되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감위는 금년부터 분기별 1회 유공 기관을 방문하여 표창을 실시하고 있으며, 1분기에는 경남 거제서를 방문했다.

 

현재 사감위는 러시아 월드컵 경기 기간 동안 불법온라인 도박사이트에 대한 집중 감시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이트에 대해서는 최고 30만 원, 불법 운영자 신고에 대해서는 최고 5천만 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신고 전화번호는 1855-0112이며, 신고웹사이트(singo.ngcc.go.kr)나 우편 등을 통해서도 상시 신고를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78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금강하구둑 뻘에 빠진 시민 구조 작업 진행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