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해해경,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 펼쳐 - 해양환경공단과 합동으로 어선 선저폐수 무상수거 실시 박귀월
  • 기사등록 2018-06-25 18:19:56
기사수정


                                                           어선 선저폐수 수거


해지방해양경찰청(청장 구자영)은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21일 군산 비응항을 시작으로 22일 진도 어촌계(접도・청룡・전두)에서 소형어선 선저폐수 무상 수거를 실시했다.


서해청은 6월 한 달간 해양환경공단, 수협과 합동으로 해안가 전광판 문구 게시 및 포스터 배포 등을 통해 선저폐수 적법처리를 홍보하는 한편 소형어선 선저폐수 무상 수거・처리 등의 방법으로 ‘어선 선저폐수 적법처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 3년간 해양오염신고 통계를 보면 월 평균 신고는 25건으로 6월과 8월 사이 어선 조업 활동과 해양레저 활동이 가장 많은 시기에 신고율이 높게 나타났다.

⁕ 최근 3년간 해양오염신고가 많은 순 : 6월(97건), 8월(89건), 7월(87건)


한편, 오염신고를 접수하여 현장을 확인해 보면 대부분이 엷은 무지갯빛이나 은빛 유막으로 어선에서 발생한 선저폐수를 무심코 배출한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가 많다.


서해지방청 서광열 해양오염방제과장은 “선저 폐수를 바다에 직접 배출하면 해양환경관리법에 따라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며 “어선에서 발생하는 선저폐수를 어민 스스로 육상에 적법하게 처리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81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온양5동 행복키움추진단,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전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할 것”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귀농인 농자재 지원사업으로 농가 부담 해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