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버스정보 어플, 한층 더 편리하게 서비스 강화 서민철
  • 기사등록 2018-07-10 18:03:59
기사수정

○ 경기도, 경기버스정보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업데이트 완료

 - 이용자 중심의 편의 증진 및 품질 개선에 목적

○ 우회노선 및 정류소 안내기능 고도화 등 6건 기능 개선

경기도 버스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경기버스정보앱 서비스가 이용자 중심으로 한층 더 편리하게 업데이트 됐다.

10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에 중점적으로 업데이트 된 사항은우회 노선 및 정류소에 대한 안내기능 고도화, ▲출발/도착지에 대한 즐겨찾기 기능 추가, ▲전체 노선번호 목록 확인, ▲출근시간대 예약버스 표출 개선, ▲기점/회차점 부근 버스정보 오류 해소, ▲이용안내페이지 정비 6가지다.

먼저 그간 어플리케이션 내 메인 화면을 통해서만 공지되어온공사·행사에 따른 우회 노선·정류소 안내를 이용자가 노선번호나 정류소를 검색할 때에도 표출 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이용자들이길찾기서비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 그간 노선·정류소만 등록이 가능했던즐겨찾기항목에 길찾기의 출발지·도착지에 대해서도 등록 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

아울러 검색 시 일반, 직행좌석, 마을, 시외공항 등 전체 노선번호 목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화면을 개선하고, 앱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이용 안내 페이지도 더욱 상세하게 재구성했다.

이 밖에도 예약버스 아이콘이 출근시간대에만 표출될 수 있도록 개선하고 기점·회차점 부근에서 장시간 정차하는 임의정차 버스의 도착정보가 잘못 제공되는 문제도 개선을 완료했다.

이번 경기버스정보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는 구글 앱스토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가능하다.

배홍수 경기도 교통정보과장은앞으로도 이용 시 불편사항과 정보오류 신고에 따른 현장점검 등을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을 반영, 스마트폰 서비스의 이용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 추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버스정보 앱 2010년부터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버스위치, 도착예정시간, 빈자리, 혼잡정보 등 다양한 버스정보를 이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는 도의 대표 공공서비스이다.

실제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현재 까지 총 129 5천여 건이 다운로드 됐으며, 월 평균 674만 건이 이용되는 것으로 집계됐다(2018 1분기 기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9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화려한 5일간의 일정 마무리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2회 백의종군 길 마라톤대회’ 전국대회 우뚝
  •  기사 이미지 성웅 이순신 축제, ‘업그레이드’ 콘텐츠로 관객 시선 붙들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