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통영 달아전망대·거제 바람의 언덕 등 남해안 경관 명소 20곳 선정 - 해안 경관 명소배경 촬영사진 공모…인스타그램 통해 9월 30일까지 - 이기운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7-22 18:58:11
  • 수정 2018-07-22 19:24:27
기사수정





[세종=뉴스21통신] 이기운 기자 = 이번 여름휴가 계획은 세우셨나요?


다도해, 리아스식 해안 등 수려한 해양경관과 역사문화예술민속자원 등 풍부한 지역 특화자원을 갖추고 있는 남해안으로, 가족과 함께 친구연인과 함께 떠나 보시면 어떨까요?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전남 고흥에서 경남 거제까지 남해안 7개 시군 해안도로를 따라 바다 및 해안경관이 우수한 조망점을 골라 올 휴가철에 가 볼만한 곳으로 남해안 오션뷰(Ocean View) 명소 20을 선정하여 발표했다.


국토교통부는 남해안을 국제적인 해양·생태 관광 거점이자 서울· 제주·부산에 이은 국내 제4대 관광 거점으로 육성한다는 목표 아래 남해안 발전거점 조성 기본구상을 수립(‘17. 12.)하였으며, 최우선 실행 과제로 남해안 오션뷰 명소화를 선정하고 세부 실행방안을 마련 중에 있다.


이번 오션뷰 명소 20선정·발표는 남해안 해안 경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되었으며, 앞으로 해안 경관 명소에 예술적 감성이 더해진 전망 공간(건축가, 설치미술가 등 참여)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남해안을 국제적 해안 경관 명소로 육성할 계획이다.


오션뷰 명소 20에는 고흥군 5, 여수시 3, 순천시 1, 광양시 1, 남해군 4, 통영시 3, 거제시 3곳이 포함됐다

 

이들 지역은 아름다운 경관뿐만 아니라 방문객 편의시설, 주변 관광자원과의 연계성 등도 함께 고려하였고, 지자체의 추천과 전문가들의 현지답사와 평가를 거쳤다.


또한, 국토교통부는 국민들이 남해안 오션뷰 명소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오션뷰 명소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담긴 누리문서(웹 페이지)를 제작하여 국토교통부(www.molit.go.kr)와 경남전남 및 8개 시군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제공하고, 홍보책자도 발간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누리문서와 홍보책자에는 전문 여행작가들이 해안 경관 명소를 직접 다니면서 체험한 경험과 느낌을 생생하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여행의 흥미를 배가시키기 위해 아름다운 해안경관 사진과 자세한 설명, 그리고 주변 여행 명소, 지역축제, 먹거리, 특산물에 대한 정보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오션뷰 명소 20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남해안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이며, 지역축제 및 주변 관광명소와 연계되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30일부터 930일까지 여름휴가 기간 동안 남해안 오션뷰 명품 20사진 공모전도 개최할 계획이다.


이 공모전은 사회 관계망(인스타그램)에 해안 경관 명소 20개 전망대를 배경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의 사진을 게재하면 게재된 작품을 심사하여 포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대해서는 추후 국토교통부 누리집에 게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9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의 복지 홈런~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드'를 성황리에 마침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