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간식 해남고구마 본격 수확 - 부드러운 밤고구마‘진율미’올해 첫 출하 장병기/기동취재
  • 기사등록 2018-07-28 18:07:39
기사수정

(뉴스21통신/장병기기자)=여름철 대표간식 해남고구마 수확이 시작됐다.

7월 말부터 수확을 시작한 햇고구마는 꿀고구마로 불리는 해남1호 품종과 조기재배용 밤고구마로 일반 고구마보다 2달가량 일찍 선보이고 있다.


특히 진율미는 2016년 국내 육종되어 올해 첫 출하되는 밤고구마 품종으로 맛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아 밤고구마 시장을 공략할 차세대 주자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조기재배 다수확 품종으로 10a2.8톤의 높은 수확량을 보이며, 덩굴쪼김병 등 병에 대한 저항성도 강해 재배 농가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해 지역적응실증시험에 이어 올해 증식포 1ha를 비롯한 총 6ha 면적에 진율미 고구마를 재배, 본격 생산할 계획이다.


진율미는 인터넷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할 예정이며, 구입문의는 해남고구마생산자협회 사이트(http://shop.haenamgoguma.com)로 접속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진율미를 비롯해 호박고구마인 호감미 등 우수한 국내 육종 품종 위주로 재배면적을 확대할 계획으로, 다가오는 가을에는 기능성 성분을 유지하면서도 당도가 높은 자색고구마인 단자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남군은 2017년 기준 1647ha 재배면적에서 2만여톤의 고구마를 생산, 전국 재배면적의 7.6%, 전남 전체 재배면적의 33.7%를 차지하고 있는 고구마 주산단지이다.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된 황토땅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해남고구마는 지리적표시농산물 42호로 등록되어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0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키예프 지역과 기타 여러 지역에서 적 드론의 공격 받아..
  •  기사 이미지 화순군, 2024년 만원 임대주택 입주 대상자 추첨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의 "진원지" 타격입고 많은 사람들 사망, 시체는 아직 수색 중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