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성호 양주시장-류경기 중랑구청장, 상생우호교류 협약 체결 서민철
  • 기사등록 2018-08-11 14:38:04
기사수정

 

양주시는 10일 시청 상황실에서 중랑구(구청장 류경기)와 문화·관광,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주시와 중랑구가 각각 보유하고 있는 지역 자원을 최대한 공유함께 누리고 함께 발전하는 적극적 동반자로서 상생 발판을 마련하자는 데 합의하며 성사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성호 양주시장과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도시 간 문화·관광·예술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하고 양 지자체 간 관광객 유치를 위한 인프라 공동 개발,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공동 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문화·예술 분야 교류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인프라 연계협력교류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회단체 행사 추진·무형 문화재 연구문화유적지 및 관광지 주민 입장료 할인 등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국내교류 도시 간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경기북부 신성장 산업 인프라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이번 우호협약을 통해 시민 중심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는 노원구, 도봉구, 강북구, 중랑구를 비롯해 의정부시, 동두천시 등 옛 양주권 지역과 교류협약을 체결하며 경기북부 본가로서의 위상 회복과 함께 경기북부의 신성장 동력을 구축하고 있다.

향후 구리시, 남양주시, 동대문구와도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교류 지자체와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하는 등 타 지자체에 성공적인 지방교류 모델로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16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플래시몹 순찰, ‘우리 순찰해요’ 실시
  •  기사 이미지 ‘바다향 품은 갯벌 속 보물’ 충남 태안 바지락 채취 한창
  •  기사 이미지 北 위성발사에 무력시위, 용서 못 할 불장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