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왕궁리유적전시관 학부모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캠프 성료 이태헌 익산 분실장
  • 기사등록 2018-08-13 15:27:16
기사수정

(뉴스21통신 전북) 이태헌 기자 = 익산시 왕궁리유적전시관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한 학부모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캠프를 학생과 학부모 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백제 왕궁에서 사용한 그릇과 백제왕도 익산에 대해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에서는 백제 왕궁에서는 어떤 그릇을 사용했을까?’라는 주제로 지금까지 발굴조사 과정에서 익산 백제왕궁(왕궁리유적)과 서울, 공주, 부여지역의 백제왕도 관련 유적에서 출토된 그릇의 종류와 형태 등을 검토해보면서 백제왕도 익산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백제 이전과 이후의 그릇의 모양과 무늬의 차이를 체계적으로 알아보고, 참가자들이 옛날 방법으로 토기(그릇)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그릇의 제작 방법과 과정에 대해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왕궁리유적전시관에서는 매년 학부모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캠프를 통해 전시관(박물관)에서 진행되는 유물의 수집과 정리, 전시 과정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가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이러한 과정의 연결선상에서 최근 백제왕궁의 정비와 일반 공개, 익산쌍릉의 발굴조사와 대왕릉에서 나온 인골분석결과 백제 무왕릉일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 결과와 연결하여 백제왕도 익산백제왕궁에서 사용한 그릇을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16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