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소장 이창호)에서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입산 및 하산 시간을 조정한다.
조정된 입산 시간으로는 ▲어리목코스(매표소)․영실코스(통제소)는 오후 3시에서 오후 2시 ▲윗세오름통제소 오후 2시에서 오후 1시 30분 ▲성판악코스(진달래밭) 오후 1시에서 오후 12시 30분 ▲관음사코스(삼각봉 대피소) 오후 1시에서 오후 12시 30분 ▲돈내코코스(안내소) 오전 11시에서 오전 10시 30분 ▲어승생악코스(매표소) 오후 6시에서 오후 5시로 코스별 탐방시간을 최저 30분에서 최장 1시간 단축 운영하기로 한다.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에서는 한라산국립공원 고지대에는 불규칙한 날씨 변동에 따른 기온차로 인하여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있기 때문에 식수, 여벌옷, 모자 등 충분한 복장을 준비하여 안전산행을 당부하고 있다.
파주시, 특정업체 4곳에 일감 몰아주기 의혹...감사 착수
파주시가 최근 3년간 특정 업체 4곳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보도와 관련<기호일일보 2025년 12월 16일 7면 보도> 시 감사관이 계약담당과 실무부서를 상대로 감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기호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시 감사관은 계약을 담당하는 회계과에 수의계약 현황 등 자료를 받아 분석에 들어갔다. 시 감사관은 분석된 자료를 근거로...
단수 피해 보상 지연에⋯파주시 직접 나섰다
파주시가 지난달 발생한 광역상수도 단수 사고와 관련해 시민 피해 보상을 논의할 ‘단수 피해 보상협의체’를 구성한다.한국수자원공사가 보상협의체를 꾸리지 않은 상황에서 시가 선제적으로 협의체를 구성해 시민 피해를 신속히 해결하겠다는 취지다.파주시는 오는 19일 관련 부서 국·과장과 고문변호사·손해사정사 등 ...
파주시, 지역화폐 가맹점 기준 30억원으로 상향 조정
파주시는 지역화폐 파주페이 가맹점 연 매출 기준을 기존 12억원에서 정부 기준과 동일한 30억원으로 확대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이번 확대로 그동안 시민 생활과 밀접한 업종 중 매출 제한으로 파주페이 사용이 어려웠던 곳에서도 가맹점 등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가맹점 연 매출 기준이 30억원으로 확대됨에 따라 연 매출 30억원...
파주시, ‘2025년 겨울철 종합복지대책’ 추진
파주시(시장 김경일)가 12월 16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3개월간, 취약계층 보호와 복지 공백 해소를 위해 ‘2025년 겨울철 종합복지대책’을 추진한다.이번 대책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 보호 강화를 목표로 ▷겨울철 종합 복지대책 지원체계 운영 ▷위기가구 발굴 및 맞춤형 지원 ▷1인 가구·노숙인·취약노인 보호 .
'지역 공공은행' 도입 속도내는 파주시…국회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추현욱 ] 파주시가 지역 금융의 대안으로서 지역공공은행의 필요성과 추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경기 파주시는 지난 15일 지난 15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기본사회 실현을 위한 지역공공은행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파주시와 박정현·송재봉·허성무 국회의원이 공동 주최해 열린 이.
파주시, 제2농산물종합가공센터 준공…내년 3월 본격 운영
파주시는 지역 농산물의 고부가 가치화를 위한 핵심 거점 시설인 '파주시 제2농산물종합가공센터'(월롱면 영태리)를 준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센터는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활용해 떡류, 차류, 절임 반찬류 등 다양한 가공품을 개발·제조할 수 있도록 조성된 전문 가공시설이다. 특히 주요 생산 품목인 떡 가공품은 위.
부산서 또 10살 ‘응급실 뺑뺑이’…심정지 후 의식불명
[뉴스21 통신=추현욱 ] 부산의 한 소아과에서 쓰러진 10세 아이가 10여 차례에 걸친 응급실 수배 끝에 간신히 병원으로 이송됐다.지난 15일 오전 10시쯤 부산 사하구 한 소아청소년과 의원에서 10세 여아가 감기 증상으로 수액을 맞던 중 의식 저하 증세를 보였다.의사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아이를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을 수배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