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 문화유산 서포터즈 활동 추진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06 14:53:00
기사수정

 

▲ 용인 문화유산 서포터즈     © 이정수

- 심곡서원, 용인시 관내 문화유산 서포터즈 활동

- 문화유산 봉사활동, 문화유산 이해·가치에 대한 교육 진행

 

용인시는 심곡서원에서 문화유산의 향기를 느끼다란 주제로 2015년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살아 숨쉬는 향교서원 활용사업에 참여할 용인 문화유산 서포터즈를 모집운영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오는 329일부터 시작하는 용인 문화유산 서포터즈(문화유산을 사랑하고 홍보하는 사람)문화재를 함께 가꾸는 문화를 지향하며 시민이 직접 소외된 문화재를 찾아 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가꾸고 즐김으로써, 문화재를 보다 가깝고 친근한 존재로 함께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로 임명되면, 용인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 및 가치에 대한 교육을 통해 월 1회 이상 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하고, SNS 홍보를 하게 된다. 또한 연 2회 답사기회를 제공하며, 용인시장의 인증서 와 문화재청 한문화재 한지킴이 위촉장이 수여된다. 봉사활동에 필요한 복장과 기념품이 제공되고, 청소년의 경우 용인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인정하는 봉사시간 인증서 발급도 가능하다.

 

서포터즈 모집은 용인 문화유산을 사랑하는 모든 시민(타 지역 거주 가능, 40)이 대상이며, 심곡서원, 처인성 등 용인 문화유산을 중심으로 총 10회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번 활용사업 주관 단체인 A&A문화연구소(02-323-0804, anaculture@daum.net)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문화재를 가꾸는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용인시 문화유산을 우리 후손들에게 온전히 물려줄 수 있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의 : 용인시 문화관광과 문화재 팀 031-324-2148)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2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