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단양군의회 제271회 정례회 개회 - 행정사무감사 대비 전문교육 실시 및 국내 우수 선진의료원 벤치마킹-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8-08-28 20:05:13
기사수정

충북 단양군의회(의장 김영주)는 지난 27일 단양군여성발전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군의원 전원과 전문위원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 대비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다음달 4일부터 열릴 제271회 단양군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여 전문강사를 초빙한 맞춤형 직무교육 형식으로 실시 된 교육으로, 제8대 단양군의회 의원으로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이기에 의원들은 더욱 더 남다른 각오로 교육에 임하는 모습을 보였다.


교육에 참석한 의원들은 이수용(국회 특별위원회 전문위원) 강사로부터 핵심을 찌르는 행정사무감사의 실전사례와 다양한 의정실무를 배웠고, 질의응답과 토론 등을 병행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단양군의회에서는 주민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평창군, 화천군, 진안군, 강진군의 최우수 선진의료원을 방문하여 각 의료원의 설립 취지 및 운영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향후 단양군 의료시설의 추진 방향을 모색 할 예정이다.


지난 21일에는 평창군 보건의료원, 화천군의료원을 방문하여 보건사업에 대한 운영현황을 벤치마킹 하였으며,다가오는 30일에는 진안군의료원과 강진의료원을 방문 할 예정이다.


김영주 의장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타 지역 우수시설의 장점을 우리 단양군이 앞으로 나아갈 의료서비스의 방향에 접목하고, 운영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하여 향후 건립 할 우리지역 의료시설에서 군민들이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0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