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을 바꾸는 자원봉사 이야기’ 개최 -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X 시흥대회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8-29 17:56:48
기사수정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오는 91일 오후 3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에서 10명의 자원봉사자의 마음 따뜻한 감동사례를 전하는 시흥을 바꾸는 자원봉사이야기를 개최한다.

 

  시흥을 바꾸는 자원봉사 이야기는 청소년 및 성인 등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여 공감과 감동이 있는 자원봉사 스토리를 발굴, 공유하고 감동을 나누기 위해 마련한 장이다. ‘자원봉사 첫걸음 스토리’, ‘ 즐겁고 재미있고 신나는 봉사활동 이야기’, ‘자원봉사 활동 중 마음 따뜻한 감동사례등 다양한 사례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를 위해 지난 5, 관내의 청소년 및 성인 대상으로 총 10명의 발표자를 선발했다. 선발한 발표자는 전문교육을 수료하고 이번 대회에 참여한다. 또한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활동지원금으로 총상금 630만원(대상 1150만원, 최우수상 2100만원, 우수상 360만원, 장려상 425만원)을 받게 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자원봉사 우수사례는 홍보 콘텐츠화 하여 전국으로 홍보가 되며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 중앙대회의 진출의 기회를 얻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자긍심 고취와 감동스토리 공유를 통한 자원봉사 문화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