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테니스]구연우· 정보영 일본효고대회 우승
  • 김태구
  • 등록 2018-09-11 17:47:19

기사수정


▲ 정보영과 구연우(오른쪽)가 일본 효고 국제 주니어 테니스대회에서 단식과 복식 메달을 둘어 보이고 있다. 정보영은 단식 준우승과 복식 우승, 구연우는 단식 우승과 복식 우승을 했다(사진=대한테니스협회)




테니스 유망주 구연우(15, 중앙여중)와 정보영(15,복주여중)이 ITF 효고 국제 주니어 테니스2차대회(4급)를 한국선수 독무대로 장식했다.

 

구연우는 9일 일본 효고에서 열린 대회 단식 결승에서 톱시드 정보영(15, 복주여중)을 2대0(6-4,6-3)으로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열린 복식에서도 구연우는 정보영과 짝을 이뤄 톱시드인 중국의 동나- 리종유를 2대0 (6-2, 6-4)로 완파하고 대회 2관왕에 올랐다. 

 

구연우는 지난주 같은 장소에서 열린 1차대회 4강에 오른데 이어 2차대회에서는 결승까지 무실세트 행진을 벌이며 남다른 다른 경기력을 보였다. 결승에서는 구연우는 동갑내기 친구인 정보영과 빠른 템포의 스트로크 플레이로 시소 게임을 하다 6-4 6-3으로 구연우가 획득했다. 구연우의  ITF 주니어 대회 우승은 통산 3번째. 

 

구연우는 “1주차 대회에서는 감기몸살로 컨디션이 좋지는 않았다. 어느 정도 회복이 되고 나서부터는 몸이 가벼웠고, 자신감도 생겨서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 특히 보영이와 결승에서 좋은 경기를 하고 복식도 같이 우승해서 기분 좋게 한국에 돌아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우승소감을 전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에 남은 대회들에서 랭킹을 끌어올려 내년 1월 그랜드슬램 호주오픈 주니어 본선에 나가는 것이 목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구연우는 이번 대회 2관왕으로 526위랭킹에서 320위권으로 끌어올렸다.

 

효고대회 복식 우승과 단식 준우승한 안동 복주여중 정보영은 지난 8월 홍콩주니어대회 단식과 복식에서 우승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윤형준 코치의 현지 지도를 받고 있는 정보영은 279위에tj 230위대에 진입해 내년 주니어 그랜드슬램 예선 출전을 목표로 뛰고 있다. 

 

한편 현재 우리나라 여자 주니어 ITF 국제랭커는 박소현(73위) 윤혜란(130위) 정보영(230위 예상) 백다연(300위) 구연우(324위 예상) 순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5.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6.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7.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