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 한국폴리텍 다솜고, 화합의 체육대회 열어 - 13개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하여 국제결혼을 이룬 가정의 자녀들이 재학하는 …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8-09-19 17:00:17
기사수정

▲ 한국태생 다문화가정 자녀 132명이 재학하는 충북 제천시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 체육대회.

중도입국 및 한국태생 다문화가정 자녀 132명이 재학하는 충북 제천시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학교장 권대주, 이하 다솜고)가 지난18일 화합의 체육대회를 열었다.


중국, 베트남, 페루, 브라질 등 13개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하여 국제결혼을 이룬 가정의 자녀들이 재학하는 다솜고는 Computer 기계과, Plant 설비과, Smart 전기과로 이루어졌으며, 이날 체육대회는 학과별 대항전으로 실시되었다.



체육대회 개회에 앞서 전체 학생들은 지난해 12월 제천 지역에서 일어난 화재참사 희생자들을 위한 묵념을 실시하여 유네스코학교로서의 세계시민의식도 고양시키는 등 질서 있는 대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화합 체육대회에서는 농구, 발야구, 축구 결승을 비롯한 씨름과 이어달리기 등이 펼쳐졌다. 학생들은 출신국을 넘어서 학급별로 반티를 나누어 입고 열띤 응원전을 벌였으며 종합 우승은 Plant 설비과가 차지하였다.



베트남 출신의 어머니를 둔 종합우승팀 주장 정재호 학생은 “한 달 여 전부터 준비한 대회에 우승을 차지하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다”며 “우리 학교가 다양한 국가에서 온 다양한 친구들로 구성되었지만 운동과 응원을 통해 활기찬 웃음으로 하나가 되는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솜고 심상덕 교감은 “여러 문화를 가진 학생들이 평소에는 기술교육 및 방과후, 동아리 활동으로 매우 바쁜 나날을 보낸다”며 “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학교운동장을 누비는 학생들의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하였다.


아울러 다솜고는 이번에도 3학년 전체 학생이 국가기술자격증 시험에 합격하여 5년 연속 졸업생 100% 기능사 자격 취득에 성공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우수한 교육성과를 보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52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