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 가을맞이 문화예술강좌 - 깊어가는 가을, 오페라 ‘돈 카를로스’ 감상에서 와인 떼루아까지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9-27 11:11:36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 기자 = 대전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관장 박신천)이 깊어가는 가을 지역민들의 문화가 있는 삶을 위해 다음달 11일부터 성인 대상의 문화예술강좌을 운영한다. 
 
먼저 예술강좌인 ‘스토리가 있는 유럽역사기행’은 10월 11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운영한다.

 ‘환희의 송가’ 작가인 프리드리히 실러의 역사극을 중심으로 스위스, 스페인, 스코틀랜드, 프랑스에 대한 역사를 살펴보고, 실러의 작품을 원작으로 삼아 제작된 오페라 4편도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사는『스토리가 있는 유럽역사기행』의 저자이기도 한 배재대 독일어문화학과 명예교수인 윤일권 교수이며, 유럽의 역사가 문학과 예술작품 속에서는 어떻게 표현되는지를 알아보는 흥미진진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대덕구 안산평생학습도서관, 가을맞이 문화예술강좌]


또한 ‘신의 선물, 와인의 모든 것’ 강좌는 10월 16일부터 11월 27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와인 소물리에인 정혜원 강사가 맡아 진행하며, 와인의 기초부터 테이블 문화, 지역별 와인의 특징과 풍미, 각 나라별 와인 라벨 읽는 법 까지 꼼꼼하게 짚어 줄 예정이다.


박신천 관장은 “올 가을에는 집 근처의 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한 편의 오페라도 감상하면서 마음의 풍요와 내면의 성숙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강좌 접수 및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평생학습도서관 홈페이지(http://lib.daedeok.go.kr)나 안산평생학습도서관(☎ 608-5552)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5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