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차 평양가을철국제상품전람회가 지난 9월 17일부터 21일까지 3대혁명전시관에서 진행되었는데, 회장은 새기술혁신관뿐 아니라 중공업관과 야외도 쓰였으며 마당에서는 관람자들이 야외식사를 할 수 있게 각 기업들이 편의를 도모하는 등 시종 활기를 띠었다고 재일 <조선신보>가 지난달 30일 평양발로 보도했다고 통일뉴스가 1일 전했다.
통일뉴스에 따르면 신문은 전람회에 대해 “조선반도(한반도)에 긴장완화와 평화에로의 새로운 기류가 흐르는 속에서 이번 전람회에 참가한 외국기업들의 수도 훨씬 늘어났다”면서 “이번 전람회는 또한 제재 속에서도 과학기술을 원동력으로 하여 상승의 궤도를 오르는 조선경제의 일단을 보여주었다”고 평했다.
전람회에 참가한 나라와 기업은 북한과 중국, 러시아, 쿠바, 이태리, 호주, 말레이시아, 방글라데시, 베트남을 비롯한 여러 나라와 지역의 320여개 무역회사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 외국회사는 150여개로서 올해 5월에 진행된 제21차 평양봄철국제상품전람회에 비해 참가수가 50여개나 더 많으며, 더욱이 중국회사는 130여개로서 외국회의사의 80% 이상을 차지했다.
북한 측 제품 중에서 국제적 기준에 도달한 제품은 △락원기술교류사와 조선별무리무역회사에서 새로 개발한 액정TV를 비롯한 각종 전자제품들, △천리마타일공장의 건재품들, △오일건강음료종합공장의 건강음료들, △메아리음향사의 화면반주기재들, △화장품무역회사들의 화장품 등 인것으로 알려졌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