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의회, 로컬푸드 및 우수축제 벤치마킹 - 산청한방약초축제장을 방문하여‘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의 비교견학-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18-10-08 17:14:50
기사수정

▲ 제천시 의원들이 지난4일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가 개최되었던 산청동의보감촌을 견학하고 있다.

충북 제천시의회(의장 홍석용)는 지난 10월 4일부터 5일까지 로컬 푸드 1번지인 완주군과 최우수축제의 하나인 산청한방약초축제와 진주남강유등축제를 벤치마킹 했다.


견학 일정 첫 날인 4일 전북 완주군 로컬 푸드 센터를 방문하여 로컬 푸드 협동조합 이사장으로부터 완주군 로컬 푸드 운영현황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완주군 로컬 푸드는 12개 직매장에서 2017년 500여억원의 운영실적을 내고 있으며 2012년부터 로컬푸드형 기획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여 연중 직매장, 학교급식 맞춤형 700품목을 안정적으로 공급을 하고 있다.


또한 농가레스토랑, 공공학교급식, 건강밥상(인터넷홈페이지) 등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었다.


홍석용 의장은 “우리 시에도 로컬푸드팀이 신설되는데 로컬 푸드가 농가 소득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로컬 푸드 정책설명에 이어 완주군 건설교통과 강신영 과장으로 부터 교통복지 활성화 추진 사례인 마을버스,행복콜버스, 으뜸택시, 통학택시, 안심택시 등 맞춤형 버스분야 와 맞춤형 택시분야에 대한 도입 배경 및 운영현황에 대해 듣고 효율적인 교통정책 방향을 모색하고 이를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다음 일정으로 경남 산청한방약초축제장을 방문하여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의 비교견학을 하였으며,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가 개최되었던 산청동의보감촌으로 이동하여 시설을 견학하였다.


산청한방약초축제장은 IC와 인접하여 접근성을 갖고 있었고, 산청동의보감촌은 매년 산청한방약초축제를 해오던 장소로 전시관 및 체험시설, 숙박시설, 의료시설 등을 갖추고 있었다.


이어 저녁7시부터 진주유등축제 현장을 방문하여 축제장인 남강 주변 유등 설치, 관람객 동선, 지역상인 들의 참여, 주차장 현황 등을 살펴보았다.


둘째날 대구 전통시장인 월배시장을 방문하여 시장을 둘러보고 벤치마킹 일정을 마무리했다.


앞으로도 제천시의회에서는 타시군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하고 우리시에 접목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토론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63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청소년 드론축구단, 한국 대표로 ‘2024 국제 드론축구 제전’ 출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여름철 풍수해 대비 주민대피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향천사, 군민 발전 기원 법회 및 산사음악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