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보건․교육․문화 복합공간 ‘아현문화건강센터’ 개관 - 11일 ‘아현문화건강센터’ 개관식 - 도서관․육아종합지원센터․어린이집․건강증진센터․정보화교육장 갖춰 박신태 본부장
  • 기사등록 2018-10-10 11:10:46
기사수정






마포구는 오는 11일 ‘아현문화건강센터’의 개관식을 개최한다. 이날 개관식에는 유동균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주요인사 및 주민 총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해 1월 착공해 올해 6월 준공된 아현문화건강센터는 대지면적 3,181.40㎡ 연면적 4,604.34㎡ 지하2층~지상3층의 규모로 아현동 공공청사 부지에 조성됐다.


 보건․교육․문화복합공간인 센터에는 초록숲작은도서관과 육아종합지원센터, 국공립가람슬기어린이집, 아현건강증진센터, 아현정보화교육장이 들어서 지역주민을 위해 운영된다.


 지역주민의 평생학습을 위한 동네배움터가 될 초록숲작은도서관은 지하 1층에 책 읽는 좌석 50석 규모로 꾸며졌다. 1층의 육아종합지원센터에는 만5세 이하의 영유아와 부모를 위한 자유놀이체험실과 행복육아지원사업의 일환인 부모교육, 부모상담, 영유아 발달검사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1층에 함께 자리 잡은 국공립 가람슬기어린이집은 만0세부터 만5세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종일반과 장애 통합반을 운영한다.


 지난 7월과 8월 시범운영을 실시한 2층의 아현건강증진센터에서는 대사증후군 검사, 영양 및 만성질환 상담서비스와 운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건강증진센터 내 구강교육실에서는 매주 목요일 플라그 체크검사와 잇솔질 교육을 진행하며 6~15세의 어린이와 만65세 이상의 노인을 위한 구강검진과 불소도포를 무료로 실시한다. 또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건강정보 교육과 심폐소생술, 전기․가스․교통 등의 생활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건강증진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3층에 마련된 정보화교육장에서는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기초 강좌 등이 구민을 위해 열린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새롭게 문을 여는 아현문화건강센터에 많은 주민 여러분들이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이용하시기를 바란다. 모든 구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6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