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텔, 9세대 인텔 코어 i9-9900K 출시
  • 조정희
  • 등록 2018-10-18 09:37:38

기사수정
  • - 새로운 9세대 인텔 코어 및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신제품 포함


▲ 인텔코리아 이주석 전무가 9세대 인텔 코어 i9-9900K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인텔은 세계 최강의 게이밍 프로세서인 9세대 인텔® 코어™ i9-9900K 프로세서를 공개하고 해당 제품 사전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인텔은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신제품,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신제품, 그리고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 신제품을 공개, 게이밍에서부터 콘텐츠 제작에까지 걸친 다양한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놀라운 성능 및 플랫폼 기능을 갖춘 데스크톱 프로세서 신제품 시리즈를 발표했다. 


인텔 코어 i9-9900K 프로세서는 ‘코어 i9(Core i9)’ 브랜드로 대변되는 탁월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메인스트림 데스크톱 세그먼트를 위한 첫 번째 i9 프로세서이다. 


인텔은 최대 8코어 16스레드와 5.0GHz2의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 성능을 갖추고 16MB의 인텔 스마트 캐시(Intel Smart Cache) 기능을 탑재한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세 가지 제품들(i5-9600K, i7-9700K, i9-9900K)을 공개, 게이머들에게 빠르고 몰입감을 주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사용자들은 고급 오버클럭킹을 위한 정밀성 도구인 인텔 익스트림 튜닝 유틸리티(Intel® Extreme Tuning Utility, Intel® XTU)를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솔더 써멀 인터페이스 물질(solder thermal interface material, STIM)과 함께 발열 측면에서 확보한 여유 공간(headroom)의 이점을 누리면서 이번에 공개된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신제품들에 대해 오버클럭킹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는 사용자들에게 8코어에서부터 18코어까지의 확장성을 갖춘 코어 수 옵션과 함께 프리미엄 성능 및 플랫폼 기술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들은 최대 18코어 36스레드 24.75MB의 인텔 스마트 캐시 및 68개의 플랫폼 PCIe 레인을 갖춘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와 함께 레코딩, 인코딩, 편집, 렌더링, 트랜스코딩과 같은 작업들을 빠르게, 그리고 무엇보다 이러한 작업들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인텔은 건축, 산업 디자인 및 전문 콘텐츠 제작에서와 같이 고도로 스레딩되고, 선별적이면서, 컴퓨팅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해 잠금 해제된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를 공급할 예정이다. 오늘날 실제로 존재하는 대용량의 성능 집약적인 워크로드들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인텔 제온 W-3175X프로세서는 28코어 56스레드 및 최대 4.3GHz 싱글 코어 터보 주파수의 성능을 갖추었으며, 그 이상의 성능 수준까지 밀어붙이기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잠금 해제된 상태로 출시된다. 


이번에 발표된 인텔 코어 X-시리즈 프로세서 신제품은 11월부터 판매될 예정이고, 인텔 제온 W-3175X 프로세서 제품의 경우 12월 인텔을 통해 출하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명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나동현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향년 46세 유명 게임 전문 유튜버 ‘대도서관’으로 활동해온 나동현(47) 씨가 9월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약속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나씨를 발견했으며, 현장에서는 유서나 타살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에 의한 자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
  2.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제주 앞바다서 미상 고무보트 발견…밀입국 여부 등 합동 조사 착수 제주 앞바다에서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발견돼 해경과 관계기관이 합동 조사에 나섰다.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쯤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해녀탈의장 인근 해안에서 “사람이 없는 고무보트가 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해경은 사람이 없는 상태의 고무보트에서 낚시대와 구명조끼 6벌, 중국어가 .
  7.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