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첫째도 둘째도 일자리’…여수시 일자리종합대책본부 본격 가동 - 이달부터 7개팀으로 운영…본부장 고재영 부시장 조용 전남동부
  • 기사등록 2018-10-19 15:16:58
기사수정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시민이 행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이달부터 일자리 종합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일자리 종합대책본부는 고재영 여수시부시장을 본부장으로 총괄, 청년·신중년, 복지, 문화·관광·해양레저, 사회적경제, 농수산, 신산업 등 7개 팀으로 구성됐다.

 

대책본부는 시 일자리정책관을 주축으로 정부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에 대응하고 여수만의 일자리를 신속히 발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최근 추세에 발맞춰 여수형 청년일자리 창출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첨단화학 소재 개발 플랫폼 구축 등 미래산업 투자를 적극 유치한다.

 

이와 함께 여수상공회의소, 여성인력개발센터, 중장년일자리센터 등 일자리 관련 기관과 협업도 강화할 방침이다.

 

시는 분기별 본부장 주재 회의를 열어 팀별 일자리정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피드백을 통해 부서별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내달 7일 흥국체육관에서 2018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구인구직 활동을 지원한다.

 

행사당일 현장에는 여수산단 입주업체 등 80개 업체가 현장면접을 통해 13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GS칼텍스 등 산단기업 인사실무자의 일자리 컨설팅과 이력서·면접지도, 적성검사 등도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를 전담하는 부서를 신설한데 이어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책본부를 구성했다일자리 발굴과 창출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7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