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탐라도서관‘탐라전국지역출판도서전’개최 - < 우리 지역의 이야기를 담다 > 곽유근
  • 기사등록 2018-10-26 15:26:06
기사수정




탐라도서관에서는‘우리 지역의 이야기를 담다: 탐라전국지역출판도서전’을 개최한다.


‘탐라전국지역출판도서전’은 우리가 발 딛고 있는 곳에서부터의 이야기를 담은 지역출판과 개인의 생각을 가감 없이 담아낸 독립출판물까지, 시민들이 평소 접하는 대형 출판사의 책들에 가려 빛나지 못했던 숨은 도서를 전시하고 알림으로써 시민들이 보다 다양한 분야와 정서가 있는 책들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개최한 도서 전시회이다.


도서전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11월 5일(월)까지로 탐라도서관 1층 로비에 지역출판도서와 독립출판물, 그래픽노블 등 도서 1,500여권이 전시되며, 일자별로 지역출판·독립출판 관련 세미나 및 작가 강연이 개최된다.


도서전 첫 날에는‘제주에서 시작된 한국지역출판의 역사’를 주제로 황풍년 대표(전)한국지역출판문화잡지연대)의 세미나를 시작으로 이후 일정별로 제주도(김형주 작가), 전라도(권행백 작가), 충청도(이용원 작가) 등 지역별 작가 강연이 이어진다.


독립출판물 관련 세미나는 김병철 대표(오키로미터북스)가‘독립출판 길라잡이’를 주제로 독립출판물 출판 과정 전반에 대한 내용을 강연할 계획이며, 독립출판물 작가 강연으로 노유다 작가(움직씨출판)가‘여성으로서 독립출판을 한다는 것: 코끼리 가면, 미투, 목소리’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일자별 세미나 및 강연회 일정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통합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탐라도서관은‘탈 중심’중앙에서 벗어나 지역과 작은 단체, 개인이 가진 생각에 보다 큰 가치를 부여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그들이 가진 생각을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매체 중 하나인‘책’을 탐라도서관에서 전시함으로서 시민들이 전국 곳곳의 특색과 개인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제주시민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