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 발산마을 사회적경제 장터 성료 - 지난 27일 오전 양3동 발산마을에서 펼쳐져 - 광주 서구 사회적경제로 도시를 재생하다 김두만 광주전남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8-10-29 09:53:31
기사수정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27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발산마을 사회적경제 장터를 개최했다.

3동 발산마을 일원에서 개최된 이번 장터는 마을공동체가 사회적경제기업으로 발전하고,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판로를 확대하여 도시재생 지역인 발산마을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장터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마을공동체, 주민 등 20개팀이 참가하여 수제청, 흙생강, 공예품, 수제 먹거리 등 다양한 생산품을 판매했다.

또한, 체험부스로 페이스 페인팅, 공예품, 네일아트 등과 청년가게 카페 플롱 테라스에서는 버스킹 공연, 청년식당은 식사, 도자기 체험 등도 진행됐다.

 

이번 장터는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구성으로 발산마을과 사회적경제가 상생하고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발산마을 사회적경제 장터가 도시재생지역에서 사회적경제 기업의 홍보와 판로 확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확산과 사회적 가치에 중점을 두고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과 판로확대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