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 제6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참가 -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체험부스 운영 - 대한민국평생학습상 시상식에서 이연순 식품명인 특별상 수상 쾌거 최돈명
  • 기사등록 2018-10-30 16:02:47
기사수정





제천시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에 참가하여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홍보 및 자연치유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지난 25일 오후 벡스코 주 무대에서 개막식과 함께 개최된 대한민국평생학습대상 시상식에서는 제천시 평생학습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연순 식품명인(향토음식개발 원장)이 특별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연순 원장은 향토음식 개발을 위한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평생학습대상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에 선정됐다. 


시는 충청북도 통합부스에서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제천’ 홍보 및 제천 한방이혈봉사단(8명)의 ‘귀로 보는 건강클리닉 체험’을 운영하여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는 제천시평생학습동아리연합회원 50여 명이 참여하여 전시, 체험, 홍보, 발표 등을 통해 전국의 평생학습 정보를 벤치마킹함으로써 문화 확산 및 교류를 다졌다. 


한편, 제천시는 지난 2013년 중소도시로서는 처음으로 ‘제2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등 명실공히 평생학습 도시로서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83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